종교, 신앙 코너

말씀 강해 (욥기 18장 1절~11절) 1-1

천국을보는눈 0 242
욥기 18[악인은 흑암과 유황불과 공포의 지옥으로 들어갑니다]

 

1. 수아 사람 빌닷이 대답하여 이르되 (~21절까지)

 

1절입니다.

수아 사람 빌닷이 대답하여 이르되욥이 예수님의 고문 당하는 내용과 십자가에 내려서 무덤에 갇힌 내용까지 설명하니까 빌닷은 이해하지 못함으로 답변하는 내용입니다.

 

2절입니다.

너희가지금 말이 이상한데, 욥에게 너희가라며 복수로 말합니다. ‘ye’ 이 단어는 고어인데 너희가도 되지만 도 될 수 있는 것입니다. 여기서는 욥한테만 해당되기에 너희가는 오번역입니다.

 

어느 때에 가서 말의 끝을 맺겠느냐말의 끝이 얼마나 걸리겠느냐입니다. 쉽게 말하면, 빌닷은 욥의 말이 이해되지 않아 끝날 때를 기다린 것입니다.

 

깨달으라 그 후에야 우리가 말하리라오번역이며 ‘mark(표시)하라입니다. 욥이 너무 기운이 없으니 천천히 말했던 것으로 보입니다. 빌닷은 욥의 말이 끝나야만 답변할 수 있기에, 언제 끝날지 표시해주길 바랬던 것입니다.

 

3절입니다.

어찌하여 우리를 짐승으로 여기며 부정하게 보느냐, ‘네가 우리를 짐승으로 보고 더럽게 여기느냐입니다. 지금 빌닷이 왜 이런 말을 할까요? 욥은 자기를 의롭게 여기고, 다른 사람을 의롭지 않게 여기면서 비난하기 때문입니다.

 

영적인 세계에서 만약 꼬리가 여우다, 다리가 코끼리이다, 이런 것입니다. 눈으로 볼 때는 사람이지만 환상으로 보면 사람으로 보이지 않고 짐승으로 보입니다. 그들은 죽지는 않았지만 죽은 자이며, 이들이 바로 불신자입니다. 욥은 그들이 천국에 못 들어가는 것을 알기 때문에 실제로 그들을 짐승으로 여긴 것입니다.

 

4절입니다.

울분을 터뜨리며 자기 자신을 찢는 사람아오번역이며 그가 그의 분노 가운데 자신을 찢어입니다. 여기서 그가빠져있는데 자기를 그가라고 표현했습니다. 이런 표현이 시가서에 있는 내용입니다. 시편이나 욥기가 어려운 이유는 표현이 시적이기 때문입니다.

 

너 때문에 땅이 버림을 받겠느냐오번역이며 땅이 너 때문에 버려지겠느냐입니다.

 

바위가 그 자리에서 옮겨지겠느냐쉽게 말하면, ‘네가 진리를 말한다고 하는데 너 때문에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오히려 욥의 말 때문에 분노가 치밀어 오른다는 것입니다.

 

5절입니다.

악인의 빛은 꺼지고번역하면 악인은 빛으로 보였다 할지라도입니다. 악인은 어둠인데 마치 빛을 비추는 것처럼 보이지만, 결국 그 빛은 꺼진다는 것입니다.

 

그의 불꽃은 빛나지 않을 것이요결국은 불꽃도 사라지는 것입니다.

 

6절입니다.

그의 장막 안의 빛은 어두워지고장막은 삶을 말하는데 유지가 안 되고 어둠으로 들어간다는 것입니다.

 

그 위의 등불은 꺼질 것이요등불은 오번역이며, ‘candle()’가 그 안에서 꺼질 것이라는 것입니다. 위에 장막은 삶이 아닌 우리 몸을 말하는데, 영적인 표현입니다. 네 몸 안에 있는 촛불이 꺼질 것이요입니다.

 

등잔대에 등불이 있는데 이 촛불이 교회를 의미하고, 우리 안에 촛불을 켜면 성령의 은혜가 임할 때 빛이 올라오는 것입니다. 그래서 환상 가운데 빛이 있으면 의인이고, 없으면 악인이며 빛과 어둠입니다. 성소에 불을 끄지 말라는 말씀이 있습니다. 우리 안에 램프에 불이 있습니다. 선과 악을 분별할 때 악인은 불이 없고, 의인은 불이 있는 것입니다.

 

7절입니다.

그의 활기찬 걸음이 피곤하여지고오번역입니다. 그의 힘센 걸음걸이가 일자로 뻗는 걸음입니다.

 

그가 마련한 꾀에 스스로 빠질 것이니악인들은 자신의 꾀가 자기를 무너뜨리는 것입니다. 악인들은 항상 자신의 꾀를 가지는데, 그것이 자기한테 무너지는 이유가 됩니다. 선인은 악인에게 공격을 받지만 결국에는 승리합니다.

 

8절입니다.

이는 그의 발이 그물에 빠지고 올가미에 걸려들며악인은 자기가 그물을 만들고 거기에 다리가 빠지는데, 자기가 만든 함정에 걸어간다고 표현된 것입니다.

 

9절입니다.

그의 발 뒤꿈치는 덫에 치이고오번역입니다. 덫이 발꿈치를 잡을 것입니다. , 함정에 발꿈치가 잡힌 것입니다.

 

그의 몸은 올무에 얽힐 것이며올무는 오번역이며, ‘Robber(강도)’ , 마귀를 말합니다. 악인이 선인에게 덫을 놓았지만, 오히려 악인이 그 덫에 걸려서 모든 걸 다 빼앗긴다는 말입니다.

 

10절입니다.

그를 잡을 덫이 땅에 숨겨져 있고 그를 빠뜨릴 함정이 길목에 있으며덫이 숨겨져 있고 함정도 있다는 말입니다.

 

11절입니다.

무서운 것이 사방에서 그를 놀라게 하고 그 뒤를 쫓아갈 것이며오번역이며 ‘terror(공포)’입니다. 공포가 사방에서 그에게 두려움을 줄 것이고 그 뒤를 쫓아갈 것이라입니다. 다시 말하면, 덫을 놓은 악인이 오히려 덫에 걸리는 공포 가운데 거하는 것입니다.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