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교, 신앙 코너

말씀 강해 (욥기 12장 21절~25절) 1-3

천국을보는눈 0 279

21절입니다.

귀인들에게 멸시를 쏟으시며 강한 자의 띠를 푸시며오번역이며 강한 자의 힘을 약하게 하신다는 것입니다. 하나님은 국가를 멸망시키시기도 왕들을 넘어뜨리기도 하십니다. 인생은 예측할 수가 없습니다. 귀한 사람이 몰락하고 반대로 천한 사람이 높여지기도 합니다. 어떻게 될지 아무도 모릅니다. 하나님이 누구를 세울지 모르고, 누구를 버릴지 모릅니다. 공식이 너무 어렵고 이해가 안 되는 것입니다. 지혜가 있어도 고통당하고, 미련해도 성공하는데 예측이 안 됩니다. 이 모든 것을 하나님이 운행하시며 하나님의 지혜로 역사하는 것입니다. 우리가 모를 뿐이지 우리의 지혜는 아무것도 아니라는 말입니다.

 

22절입니다.

어두운 가운데에서 은밀한 것을 드러내시며어두운 가운데 죄를 드러내십니다.

 

죽음의 그늘을 광명한 데로 나오게 하시며여기서 죽음의 그늘은 사망입니다. 하나님과 끊어지는데 그를 빛으로 나오게도 하십니다. 멸망당할 지옥 가는 죄인을 건져서 끌어내시기도 한다는 것입니다. 강한 자를 버리기도 하시고 약한 자를 끌어서 올리기도 하신다는 말입니다.

 

23절입니다.

민족들을 커지게도 하시고 다시 멸하기도 하시며 민족들을 널리 퍼지게도 하시고 다시 끌려가게도 하시며여기서 끌려가는 것은 오번역이며, 국가가 넓어졌다가 원래대로 돌아온다는 것입니다. 영국과 프랑스 등 많은 나라들이 땅을 넓혔다가 다시 원위치가 되기도 하는데 이것도 하나님이 하십니다. 모든 세계사나 개인사도 하나님에 의해서 이루어지며 예측이 안 된다는 것입니다.

 

24절입니다.

만민의 우두머리들의 총명을 빼앗으시고 그들을 길 없는 거친 들에서 방황하게 하시며제일 똑똑한 사람들이 길 없는 광야에서 방황을 합니다. 느부갓네살 왕은 똑똑하고 위대한 사람인데 7년 동안 풀만 먹고 지냅니다. 상상도 못할 일입니다.

 

위대한 사람이 말년에 비참하게 되기도 하고, 거꾸로 젊었을 때 엄청난 고난 가운데 있던 사람이 말년에 잘 되기도 합니다. 종잡을 수가 없습니다. 우리가 누구를 평가하고 판단해도 그대로 되지 않는 것입니다.

 

우리의 미래를 아무도 예측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예외가 있는데 바로 성령의 음성입니다. 하나님의 음성은 너무 정확합니다. 하나님 말씀은 진리입니다. 세상의 일들은 예측불허지만, 하나님의 말씀은 정확합니다. 그래서 우리는 성경을 믿고 성령의 음성을 믿는 것입니다.

 

25절입니다.

빛 없이 캄캄한 데를 더듬게 하시며 취한 사람 같이 비틀거리게 하시느니라우두머리도 고통 가운데 떨어질 수 있다는 것입니다. 아무도 자기 일을 자랑할 수 없습니다. 내 신앙, 지혜, 지식은 아무것도 아닙니다. 우리의 인생은 먼지와 같고 우리가 자랑할 것이 아무것도 없습니다. 신앙도 하나님이 붙잡아 주셔서 할 수 있는 것이지, 하나님이 우리 신앙을 가져가면 당장 하나님을 대적하게 됩니다. 하나님이 나를 붙잡아 주는 상태가 구원이며, 우리는 그 은혜를 감사할 뿐입니다. 악인이 선인이 되고 선인이 악인이 되기도 합니다. 우리는 하나님 즉, 절대자 앞에 엎드리는 것입니다.

 

하나님이 작정하면 이루어지고 거부하면 안 되는 것입니다. 다른 모든 것들은 변수가 있지만, 하나님의 계획과 말씀은 이루어집니다. ? 하나님은 주권자이시기 때문입니다. 마치겠습니다!

https://newjerseybethany.blogspot.com/

(kck433342@gmail.com)

 

0 Comments
제목